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에 참가해 자사의 파이프라인(개발 신약) 기술수출 기회를 도모하고 있다. 위탁개발생산(CDMO)기업들은 자사의 생산 능력을 홍보하면서 '신규 파트너사 찾기'에 나섰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5일부터 8일(현지시간)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전시회 '바이오USA'가 열린다. 이 행사는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산업 박람회로 전 세계 65개국의 8000여개 기업이 기술 이전, 파트너십, 투자유치 등의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참가하는 중요한 행사다.
대표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메인에 위치한 167㎡규모로 설치됐으며 참가 기업 가운데 두번째로 큰 규모의 부스를 설치했다. 이번 부스 테마를 '당신의 지속 가능한 파트너'로 정하고 '지속 가능한 CDMO'의 비전과 실천 의지를 알리는데 집중했다. 또한 부스에는 LED패널과 월 그래픽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 위탁개발(CDO) 플랫폼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함께 항체-약물 접합체(ADC)·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지난해 CDMO 사업에 진출한 롯데바이오로직스도 단독부스로 참가한다. 올해 미국 시큐러스 공장을 인수해 오는 2030년까지 생산규모 확대를 목표로 내걸었는데 이에 발맞춰 고객사를 유치하기 위해 참가한 것으로 전망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CMO·CDMO 사업을 알리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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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