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성차 업체가 30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총출동했다. 국내 업체로는 현대자동차, 기아, KG모빌리티(구 쌍용차) 참여했다. 수입차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포르쉐가 주축을 이뤘다.
세계 최초 공개 모델만 8종, 아시아 최초 공개는 4종 등 총 21종의 신차가 공개됐다. 또 시승행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는 세계 최초 공개 모델만 8종에 달했다.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기아 EV9,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F100, KR10, 알파모터 울프·울프 플러스 등이다.
현대차가 공개한 쏘나타 디 엣지는 스포츠 세단 느낌의 날렵한 디자인, 대형 세단 수준의 편의사양,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 등을 통해 완성도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송현 현대차 내장디자인 1팀장은 새롭게 바뀐 쏘나타에 대해 "스포츠카의 로우앤와이드 요소들을 구현해내고자 했다"며 "헤드램프와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통합된 전면 디자인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함께 보다 특별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을 연출한다"고 했다.
기아는 자사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을 최초로 공개했다. EV9은 99.8kWh 배터리와 다양한 효율 극대화 사양으로 국내 인증 기준 500km 이상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목표, EV 최적화 차체 설계·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등 SDV(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로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비적인 조형이 조화 이룬 아름다운 디자인은 물론 기아의 3단계 지속가능한 디자인 전략을 최초로 적용했다. 이동열 기아 국내 마케팅실장(상무)은 "EV9은 기아 전동화 대전환에 방점을 찍는 차량이 될 것"이라며 "틀에 박힌 설계 방식을 완전히 바꿔 혁신적인 공간을 만들어냈고 이동에 대한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게 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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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